학과사무실안내

학과장인사말

교육목표

안녕하십니까? 상명대학교 경영공학과 입니다.

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. 기존에는 단일 기법, 이론들로 해결이 가능했거나 특정 분야의 전문가들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었던 문제들이 많았으나, 지금은 생산’, ‘금융’, ‘서비스’ 등 다양한 분야의 여러 지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만이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는 복잡한 문제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.

우리 경영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산업공학이 전통적으로 추구해 온 제조현장에서 발생하는 운영의 비효율성 해결 및 최적화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, 금융, 서비스, 공공기관, 정부 시스템 등에서 발생하는 여러 경영상의 어려움을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.

이를 위해서 상명대학교 경영공학과는 학생들이 경영지식과 공학지식을 겸비하는 동시에 경영학적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마케팅, 생산운영관리, 회계, 금융공학, 경영과학, 데이터 사이언스 등의 과목을 집중적으로 교육합니다.

학과 내 여러 교수님들과 연구진들은 학생들에게 금융, 서비스, 생산 등과 관련된 다양한 경영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공학적 방법론을 연구, 개발, 교육하고 있으며, 이와 더불어 학생들이 경영학적 소양을 충분히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.

더 나은 미래를 위해 상명대학교 경영공학과를 선택한 학생 여러분과, 관심을 가지고 본 홈페이지를 찾아와주신 방문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 

top